본문 바로가기

독학/영어

토익 600점 공부법

 

 

영포자 노베이스 독학러가 285점에서 900점대 까지 갈 수 있었던 방법입니다.

토익점수

우선 책이 필요하겠죠? 이 구간 추천교재입니다. 

 

 

ETS 토익기출 파트별 VOCA:단어 암기 어플|단어 시험 출제마법사|MP3

COUPANG

www.coupang.com

 

 

ETS 토익 단기 공략 650+(LC+RC):출제기관 독점제공 / 기출 문항으로 보강한 단기 완성 시리즈

COUPANG

www.coupang.com

 

 

✍️ 토익 600점을 위한 전략적 공부 팁!  LC 중심으로 하세요.

상대적으로 LC의 점수를 올려주는 것이 쉽습니다.

 

LC와 RC(독해)의 비율을 조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
LC 400점은 목표로 할만합니다.

RC에서 약 200점 정도를 받으면 전체 점수로서 600점이 가능합니다.

 

파트에 대한 설명을 드리면, 아래와 같습니다. 

 

LC: PART1은 만점을 받는다는 생각으로 임하셔야해요. 

그리고 ABCD 들으면서 소급법으로 문제 풀고 이런 것들이 있죠. 그거는 꼭 연습을 충분히 해주시는 겁니다. 5개까지는 틀리셔도 괜찮아요. 5개까지, 25문을 통해서 2문항까지 맞추시는 거죠. 연습 많이 하셔야 됩니다.

 

RC:  200점을 받는게 우리의 목표다라고 설정하고, 들어갔을 때, RC 백 문제 중에서 43문제를 맞춰 주셔야 돼요

일단 Part 5, 30문항 중에서는 15문항만 목표를 잡아주시는게 좋습니다. 그 중에서도 명사절, 접속사, 가정법, 비교급은, 그리고 도치, 이런 것들은 거의 안 나오는 얘기들이에요. 버리세요.  1년에 진짜 한 두 번, 세 번밖에 출제가 안 되고 있으니까. 그거 풀려고 우리가 공부할 필요가 없다는 얘기죠.  Part 7 의 경우는 2중, 3중지문에서 막히면 포기하시는게 좋을때가 있습니다. 읽어보고 도통뜻을 모르겠다 싶으면 일단 다음 문제로 넘어가세요. 시간을 너무 허비해서 충분히 풀 수 있는 문제도 못푸는 것이 더 치명적입니다.

 

 

정리 하자면, 아래와 같습니다.  

  • Part 1에서는 최대한 많이 맞추는 것이 목표입니다. 총 25문제 중 5개까지는 틀리셔도 되고, 2문항만 맞추어도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. (열문항까지만 틀려주신다면 그 정도 점수가 나올 수 있어요. 그 정도 한 400점 정도로 점수가 나올 수 있습니다)
  • Part 5에서는 30문제 중 15문제만 목표를 잡고, 문장 구조 중 명사절, 접속사, 가정법, 비교급, '도치'는 안 나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제외하면 됩니다.
  • 기출문제를 여러번 풀어보시고 토익에서 자주 다루지 않는 문제는 공부할 필요가 없으니 비슷한 패턴의 문제를 파악하세요.

 

기출문제집

 

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1000 LISTENING + READING 세트

COUPANG

www.coupang.com

 

 

다음 시간에는 700점대를 가기 위한 전략을 설명드리겠습니다.

 
 

 

 

 

 

 

 이 포스팅은 쿠팡 파트너스 활동의 일환으로, 이에 따른 일정액의 수수료를 제공받습니다.